스타 연예인 정보 창고
article thumbnail
반응형

2021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부분에서 블랙핑크의 제니가 1위로 분석되었습니다.

로제 인스타그램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구창환 소장은

"2021년 3월에 실시한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분석 결과에서 블랙핑크의 로제가 1위를 기록했다"라고 발표하였습니다. 또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 지난달 2월의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과 비교하면 지난달은 114,483,674개로 5.43%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여기서 브랜드 평판이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만들어진 지표입니다. 이 평판을 이용해 걸그룹 개인의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세부 분석으로 나눠보면 브랜드소비가 48.01%로 급상승, 브랜드 이슈 24.03%로 상승, 브랜드 소통과 브랜드 확산은 각각 24.03%, 8.21% 하락으로 평판 분석하였습니다. 이미 포화상태인 브랜드의 확산보다는 소비와 이슈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보입니다.

로제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로제의 링크 분석에서는

'기록하다', '데뷔하다, '공개하다'의 3요소가 높게 나왔습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이번 로제의 앨범'R'의 타이틀 곡인 'On The Ground, 솔로, 유튜브'가 높게 분석되었습니다.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온 더 그라운드'의 수치가 높게 나온 것은 중국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그 인기가 높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또 긍부 정비율 분석에서도 긍정 비율이 80.49%로 높게 측정되어 로제 개인 이미지 또한 나쁘지 않게 평가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로제 이외에도 2위에 기록한

블랙 핑크의 제니, 3위인 브레이브걸스의 유정이 순위를 이어가고 있고 브레이브걸스 유나, 오 마이걸 아린, 마마무 화사, 브레이브걸스 은지 등 브레이브 걸스의  활약도 대단합니다. 멤버들 전원이 상위에 들며 최근 들어 급상승 중인 인기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편 로제는 

지난 12월 싱글 앨범 1집 'R'을 발매하여 현재까지 총 110만 장 이상이 판매될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중국 최대 음악사이트에서 판매 차트 1위를 달성하는 등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 로제의 멋진 활약을 기대합니다!

반응형
profile

스타 연예인 정보 창고

@안경쓴불독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