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연예인 정보 창고
article thumbnail
반응형

2023년 3월 8일부터 2023년 4월 8일까지 집계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1,828,998개로 소비자 행동분석을 진행하여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하여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한 결과 1위는 방탄소년단이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랜드 평판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들이 브랜드 소비 부문에서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지는 지표입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은 링크 분석에서 '기록하다, 달성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분석 됐다고 합니다. 멤버별 키워드 분석에서는 '지민, 뷔, 슈가'가 높게 분석이 되었는데 긍부정비율 분석파트에서는 긍정비율이 무려 89.04%로 높게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1위인 방탄소년단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이어 2위는 세븐틴, 3위는 엑소, 4위는 틴탑, 5위는 NCT가 기록했습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2013년 6월 13일 데뷔하여 현재 9주년에 접어들고 있고 랩/힙합, 댄스, 팝, 발라드, EDM 등 다양한 음악장르를 넘나들며 앨범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데뷔 때부터 국내외 신인상을 휩쓴 한국의 최정상 보이그룹으로 미국 빌보드, 영국 오피셜 차트, 일본 오리콘과 아이튠즈, 애플뮤직 등 플랫폼에서도 차트 정상 부분에 올랐으며 특히 음반 판매량과 뮤직비디오 조회수, 멤버들의 SNS 지수 등에서도 독보적인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그룹명은 방탄("총알을 막아낸다는 뜻으로 10대들의 삶에서 힘든 일, 억압과 편견을 우리가 막아내겠다"라는 의미)과 소년단이 합쳐져 만들어졌습니다. 

 

# 국내외 유명 인사들의 방탄소년단에 대한 평가

 

1. 콜드플레이의 크리스 마틴

 - 세계에서 가장 인기 많은 아티스트가 서양의 아티스트가 아니라 한국어를 하는 아티스트라는 게 나에게는 매우 특별하게 다가왔다. 전 세계가 하나의 가족이라는 부분에서 희망적으로 생각하게 된다. 그들을 한 사람으로 바라보고 그들의 음악을 들어보면 자신을 찾고 나 자신이 되자는 연대의 메시지가 담겨있다. 모든 면에서 내 생각과 일치하고 있다.

 

2. 조용필

 - 그들은 보토 가수가 아니다. 방탄소년단은 노래, 춤, 외모까지 모든 조건을 갖춘 친구들

 

3. 서태지

 - 이제 넌 너희들의 시대다.

 

4. X JAPAN의 요시키

 - BTS는 놀라운 재능을 지닌 굉장한 그룹이다. 그들의 퍼포먼스를 보게 되어 너무 좋았다.

 

5. 애드 시런

 - 얼마 전 작곡을 하나 했는데 재능 넘치는 사람들에 의해 세계 무대에서 불려져서 정말 기쁘다.

 

6. 봉준호

 - BTS의 영향력은 나의 3000배가 넘는다.

 

7. 아리아나 그란데

 - 솔직히 나는 그들이 무언가를 위해 연습하는 것을 볼 수 있었고 내가 여태까지 본 것 중 가장 놀라운 것이었다. 농담이 아니다. 난 비명을 질렀다.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멈출 수가 없었다.

 

8. 저스틴 비버

 - 역사를 만들 줄 아는 사람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BTS이다. 이 K-POP 그룹은 글로벌 음악 산업 전반에 걸쳐 신기록을 들어내고 있다.

반응형
profile

스타 연예인 정보 창고

@안경쓴불독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