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연예인 정보 창고
article thumbnail
반응형

제이티지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걸그룹 '베리굿'의 멤버 조현의 프로필 정리입니다.

조현 인스타그램

조현은 2016년 베리굿의 앨범 'GLOGY' 새롭게 합류하게 된 멤버입니다.

타이틀 곡이였던 '안 믿을래'에서 랩을 혼자 소화하였으나 전체적으로 개인 파트가 적은 편이었습니다. 배우 지망생이었으나, 아이돌로 먼저 데뷔한 게 아니냐는 루머가 돌고 있으나 본인이 직접 해명한 적은 없습니다.

[조현 프로필]

본명 신지원
나이 1996년 4월 14일, 만24세
출생 서울특별시
166cm
몸무게 50kg
혈액형 A형

조현 인스타그램

조현의 활동으로는 

2016년 8월 가수 진원의 '말랑말랑'의 뮤직비디오에 진원과 함께 여주인공으로 출연하였으나 큰 인지도를 얻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2016년 11월 19일 SNL 코리아에서 카메오로 출연한 이후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주목받아 인지도가 급상승하였습니다. 이 만남의 인연으로 유세윤과 골든 탬버린 무대에 특별 출연하여 '응급실'의 무대 꾸미기를 돕기도 했습니다. 여기서는 지질한데 바람까지 피우는 남자 친구 콘셉트의 유세윤에게 물세례와 케이크 싸대기를 날리는 여자 친구의 역할로 등장하게 됩니다.

2018년에는 '진짜사나이 300' 촬영을 위해 백골부대에 입소했으며 같은 해 '코미디 빅리그'의 인턴 MC로 출연하였습니다.

인기 상승과 함께 2018년 5월 갈비 전문 체인점인 명륜 진사 갈비의 홍보모델로 발탁되어 CF까지 촬영하게 되지만 상당히 촌스러운 영상편집으로 보는 이의 부끄러움을 자아냈습니다. 그러나 1년 뒤 다시 네티즌들 사이에 CM송이 재조명되면서 트위치 등의 SNS에서 밈으로 떠오르기까지 합니다.

올해 2021년 2월 27일에는 명륜진사갈비 배달 서비스의 새로운 CF를 촬영하게 되며 인지도를 꾸준히 쌓고 있습니다.

사건사고로

V LIVE 방송도중 팬들과의 소통 중 댓글을 잘못 읽어 악플 폭격을 맞은 일이 있습니다.

방송 도중 '트와이스보다 베리굿이 이쁘다'라는 채팅이 올라왔고 조현이 "자꾸 어떤 분들이 트와이스 분들이 못생겼대요"라고 언급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결국 영상이 여기저기 퍼지며 '베리굿의 조현이 트와이스보다 이쁘다는 채팅을 읽으며 좋아했다'라는 루머가 퍼지며 트와이스 팬들의 질타를 받게 됩니다. 조현의 입장에서는 사실 혼자서도 댓글 하나하나 읽을 정도로 좋아하고 그대로 팬들에게 보여주고 싶었기에 잘못 읽어 실수를 해버린 셈으로 이 사건으로 자신의 사소한 행동 하나가 많은 사람들의 피해를 끼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고 합니다.

베리굿의 인맥으로는 그룹 '씨스타'의 김다솜이 있습니다.

종종 김다솜과 함께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본받을 점이 참 많은 울언니 행복하자"라는 글을 올리며 친분을 과시하고 있습니다.

 

조현은 24일 영화 '최면'의 주연으로 아이돌 활동 뿐만 아니라 배우로 활동을 하게 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조현의 멋진 활약을 기대합니다!

 

반응형
profile

스타 연예인 정보 창고

@안경쓴불독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