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연예인 정보 창고
article thumbnail
반응형

프로필 정리

대한민국의 코미디언이며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장도연 프로필 정리입니다.

 

장도연은 KBS 공채 22기를 합격하여 본격적인 방송생활을 시작하였으며 동기로는 허경환, 성현주가 있다고 합니다. 데뷔초에는 분장개그나 슬랩스틱 코미디를 위주로 했지만 점차 콩트 스타일로 변경하였으며 2012년 6월 코미디 빅리그에 합류하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코미디 빅리그는 2021년 3월까지 약 9년간을 함께하였으며 프로그램 하차 후 현재는 MC, 방송 패널로 활약중에 있습니다.

 

안티가 많이 없는것으로 유명한데 그 이유로는 다른 사람을 깍아내리거나 비판하며 웃기는 요소를 사용하지 않고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유머를 사용함으로 편안하게 이끌어가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개그우먼 중 장신에 속하며 현재 키는 174cm가 된다고 합니다. 외모도 미인형으로 개그에서 웃긴 분장이나 상황들에 많이 망가져서 그렇지 가끔 히로인 역으로 등장할때면 관중들의 환호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간단 요약

본명 장도연
174cm
몸무게 56.4kg
혈액형 A형
출생, 고향 전라남도 영광군 법성면 법성리
나이 1985년 3월 10일(38세)

 

성격

장도연은 개그맨의 똥군기를 제일 싫어할 정도로 여린 성격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본인이 받았던 갈굼들을 후배들에게 잘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평소 낯을 많이 가리는 편이며 이런 성격은 어릴때부터 어머니가 "너는 또래보다 키도 크고 눈에 잘 띄니 나쁜 짓 하고 다니면 더 잘 드러날거야"라는 말을 하며 항상 행동을 조심하라고 하셨다고 한 것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여리고 착한 성격에서인지 '마녀체력 농구부' 출연 당시 본인은 윽박지르기보다는 잘한다고 격려해줘야 잘하게 되는 성격이라고 밝힌적도 있습니다.

 

또 주변 지인인 허안나와 유상무에 따르면 남에게 폐를 끼치기 싫어하고 배려하는 성격이라고 합니다. 

 

출처 : 장도연 인스타그램출처 : 장도연 인스타그램출처 : 장도연 인스타그램
출처 : 장도연 인스타그램

MBTI

장도연의 MBTI는 ISFJ입니다.

 

ISFJ특징(용감한 수호자, 실용적인 조력가)

친구나 가족에 대한 애정이 가득하고 진솔한 성격으로 믿음직스러운 유형입니다.

[일반적인 특징]

1. 실용적이고 사려가 깊은 성격입니다.

2. 겸손하며 자만하지 않습니다.

3. 관습, 전통을 잘 따릅니다.

4. 자신의 책임을 진지하게 생각합니다.

5. 차분한 성격이면서 대인 관계 능력도 뛰어납니다.

 

학교 / 학력

인청동부초등학교(전학) → 서곶중학교(졸업) →  서인천고등학교(졸업) → 인하공업전문대학(전문학사) →  경희대학교(중퇴) 

 

출처 : 장도연 인스타그램출처 : 장도연 인스타그램출처 : 장도연 인스타그램
출처 : 장도연 인스타그램

종교

장도연의 종교는 '무종교'입니다.

 

별명

장거인 여성임에도 키가 커서 생긴 별명
꺽다리 마찬가지로 키가 커서 생긴 별명
장도바리 양세바리에서 따온 별명

 

이상형

장도연의 이상형은 자신의 가치를 알아봐 주는 사람이며 또 말이 잘통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주량

장도연은 맥주를 즐겨 마시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 시중 판매뿐만 아니라 수제 맥주집도 즐겨 간다고 합니다. 또 혼술을 즐겨하는데 좋아하는 이유는 술자리에서 벌어지는 안좋은 일들을 보기 싫어서라고 하며 주량은 500ml 맥주캔 10개라고 합니다.

 

데뷔

장도연은 2006년 엠넷 톡킹 18금에 첫 방송출연을 하였으며 본격적으로 개그우먼 활동을 시작한 것은 2007년 KSB 22기 공채 개그맨을 합격하면서 부터 입니다.

 

소속사

장도연의 소속사는 '티엔엔터테인먼트'입니다.

 

관련된 다른 인물 프로필 보기

2023.12.30 - [인물사전] - 기안84 프로필 정리(키, 군대, 몸무게, 혈액형, 이상형 등...)

 

기안84 프로필 정리(키, 군대, 몸무게, 혈액형, 이상형 등...)

프로필 정리 대한민국의 전 웹툰 작가이자 현재는 화가,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기안 84 프로필 정리입니다. 기안 84는 '기안 팔십사'로 읽지 않고 '기안 팔사'로 읽으며 2021년까지 웹툰을 연재

hermose1.tistory.com

2023.12.23 - [인물사전] - 전현무 프로필 정리(키, 군대, 학교, 몸무게, 혈액형, 이상형 등...)

 

전현무 프로필 정리(키, 군대, 학교, 몸무게, 혈액형, 이상형 등...)

프로필 정리 대한민국의 아나운서 출신이며 현재는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전현무 프로필 정리입니다. 전현무는 어릴 적부터 아나운서 손범수가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을 보고 우상으로

hermose1.tistory.com

2023.10.25 - [인물사전] - 박나래 프로필 정리(고향, 키, 몸무게, 혈액형, 이상형 등...)

 

박나래 프로필 정리(고향, 키, 몸무게, 혈액형, 이상형 등...)

프로필 정리 대한민국의 코미디언인 박나래 프로필 정리입니다. 박나래는 구라인(김구라) 출신이었다가 유라인(유재석) 출신으로 활동을 하다가 이제는 본인만의 라인을 구축할 정도로 거물급

hermose1.tistory.com

 

반응형
profile

스타 연예인 정보 창고

@안경쓴불독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