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연예인 정보 창고
article thumbnail
반응형

프로필 정리

대한민국의 대표 MC, 코미디언이며 대한민국 19회 방송 대상을 수상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실상부의 국민 MC 유재석 프로필 정리입니다.

 

유재석은 백상예술대상과 연예대상을 통틀어 대상을 총 19회나 수상한 역대 최다 대상 수상자로 지상파 방송 3사(SBS, MBC, KBS)와 백상예술대상에서 모두 대상을 수상한 그랜드슬램 달성 예능인입니다.(그랜드슬램 달성 예능인 : 유재석, 강호동)

그 외에도 지상파 3사에서 한 프로그램을 10년이 상 진행한 사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대상 두 번 수상, 한국 PD대상 등 다른 연예인들이 넘보지 못하는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유재석은 코미디언을 뛰어넘어 대한민국 연예인 중에서도 정점의 인지도와 인기를 얻는 인물로 인정받아지고 있으며 심지어 사회 전반에도 영향을 끼치는 중요한 인물로 자리 잡아지고 있습니다.

 

간단 요약

본명 유재석
출생, 고향 서울특별시 성북구 수유동 / 서울특별시 강북구 수유동
178cm
몸무게 61kg
혈액형 B형
발사이즈 270mm
나이 1972년 8월 14일(51세)

 

출처 : 유재석 인스타그램출처 : 유재석 인스타그램
출처 : 유재석 인스타그램

성격

유재석의 이미지 하면 대표적인 것이 바로 '선한 이미지'로 오랫동안 연예계의 최고 위치에 있으면서도 구설수 없이 항상 모범이 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수많은 기부와 선행은 현재에도 끝없이 이어지고 있으며 자기 관리에 철저한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 과거 개그계는 군기가 엄청 심했는데 유재석과 동기인 김수용은 본인이 받은 부조리와 군기를 후배에게 절대 하지 않았다고 하며 그 사실이 들켜 선배들에게 폭행을 당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후배들을 잘 챙겨주었다고 합니다.

 

유재석의 몇 안되는 친목 모임인 '조동아리'는 유재석, 김수용, 지석진이 만든 친목 모임으로 일화들만 보더라도 남들과 어울려 웃고 떠드는 것 자체를 좋아하는 사람임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또 방송으로나 일화로나 시비나 성질을 부린 모습을 보여준 적이 없을 만큼 겸손한 모습을 보여 주었는데 이는 보여주기식이 아니라 실제 성격이 그러한 것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MBTI

유재석의 MBTI는 ISFP입니다.

ISFP특징(호기심 많은 예술가, 성인군자형)

말없이 온화하고 다정하며 사람들에게 친절히 대해 줍니다.

[일반적인 특징]

1. 남에게 싫은 소리를 잘 하지 못합니다.

2. 대체로 남을 잘 믿는 편입니다.

3. 다른 사람의 부탁을 거절하기 힘들어합니다.

4. 화가 나면 논리적으로 반박하기보다 침묵합니다.

5. 타인의 비판을 잘 수긍합니다.

6. 개인주의적 성향이 강합니다.

 

학교 / 학력

서울유현국민학교(졸업) → 수유중학교(졸업) → 용문고등학교(졸업) → 서울예술전문대학(중퇴)

 

출처 : 유재석 인스타그램출처 : 유재석 인스타그램출처 : 유재석 인스타그램
출처 : 유재석 인스타그램

배우자

유재석의 배우자는 '나경은'이며 슬하에 아들(유지호)과 딸(유나은)이 있습니다.

 

종교

유재석의 종교는 '불교'입니다. 반면 배우자 나경은의 종교는 '개신교'로 결혼 전 다소 갈등이 있었지만 서로 존중하기로 하고 잘 해결했다고 합니다.

 

별명

유느님 유재석 + 하느님을 합친 별명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연예인이라는 의미
메뚜기 유재석의 데뷔 초 메뚜기 춤을 추는 모습에서 생긴 별명
국민MC 현재 대한민국에서 최고의MC로 활동하기 때문에 생긴 별명
유임스본드 런닝맨에서 반전매력을 보여주며 생긴 별명
저쪼 아래 유재석의 유두가 아래에 위치해 있어 생긴 별명
날유 날라리 유재석을 줄인 말로 무한도전에서 학창시절을 얘기하다가 생긴 별명

 

이상형

유재석은 MBC의 예능 '놀면 뭐 하니?'에서 이상형에 대한 주제로 이야기를 하던 도중 "난 딱 한 사람 뽑으라면, 굳이 얘기하자면 학창 시절 좋아한 누나가 김혜수 누나와 소피 마르소 누나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주량

유재석은 KBS '나는 남자다'에 출연하여 자신의 주량을 밝힌 적이 있는데 "술을 마시려 노력해 봤는데 몸에서 전혀 받지 않는다". "한잔만 마셔도 얼굴이 새빨개지며 깊은 잠에 빠지게 된다. 영원히"라고 하였습니다.

위의 말로 보아 술을 아예 마시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데뷔

유재석은 1991년 5월 KBS 대학개그제(공채 7기)에 합격하여 데뷔하였으며 데뷔일로부터 11855일, 32주년이 지났습니다.

 

소속사

유재석의 소속사는 '안테나'입니다.

반응형
profile

스타 연예인 정보 창고

@안경쓴불독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