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연예인 정보 창고
article thumbnail
반응형

프로필 정리

미나 간단 소개

대한민국의 9인조 걸그룹 트와이스의 멤버이며, 서브보컬과 메인댄서를 맡고 있는 미나 프로필 정리입니다.

 

미나는 멤버들이 뽑은 안무 실수가 가장 적은 멤버이며 가장 안무 습득이 빠르다고 할 정도로 팀 내에서 모모 다음으로 춤을 잘 추는데 11년간 발레를 한 경험으로 부드러운 춤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 트와이스의 '쯔위'와 함께 멤버 중 비주얼을 담당하고 있으며 다른 멤버인 나연과 쯔위, 미나를 '미녀 삼국지'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데뷔 초부터 미나 특유의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세련된 외모로 팬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보컬 부분에서는 저음의 허스키한 음색이 매력적이며 기본적으로 듣기 좋고 안정적인 보컬로 파트를 잘 배분받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도입부에 배분을 잘 받는 편이며, 2절 후렴 이후 브리지 파트를 잘 맡는 편인데 미나 특유의 아련한 음색으로 부르는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간단 요약

미나의 키, 몸무게, 혈액형 등 간단한 정보 정리

본명 묘이 미나 / 미나 샤론 묘이(영문명)
나이 1997년 3월 24일(26세)
163cm
혈액형 A형
몸무게 45kg
국적 / 고향 일본 / 효고현 니시노미야시(출생 : 텍사스 주 샌안토니오)

출처 : 미나 인스타그램출처 : 미나 인스타그램출처 : 미나 인스타그램
출처 : 미나 인스타그램

성격

미나의 성격, 취향에 대하여

외형적으로 청순가련하고 우아한 이미지인 미나는 성격도 멤버 중 모모 버금가는 착한 심성으로 '순둥이'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평소엔 얌전하고 수줍음이 많아 보이지만 시키는 일은 엉뚱한 미션일지라도 뺴지 않고 다 하거나 엉뚱한 모습을 보여줄 때도 많습니다.

예능 '주간 아이돌'에 출연했을 때도 다양한 미션들을 멋지게 소화해서 MC들이 감탄했습니다.

 

MBTI

미나의 MBTI 및 간단한 설명

미나의 MBTI는 ISTP입니다.

ISTP특징(만능 재주꾼, 장인)

과묵하고 절제된 호기심으로 인생을 관찰하고 상황을 파악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1. 평소에 조용하지만 필요에 따라 사교적입니다.

2. 마음에 없는 얘기를 상대방을 위해 잘하지 않습니다.

3. 타인의 일에는 무관심합니다.

4. 통념적인 틀에 박힌 생활을 싫어합니다.

5. 타인에 대한 마음을 표현하기 힘들어합니다.

6. 말이 없고 내색하지 않습니다.

 

학교 / 학력

미나의 졸업, 전학, 재학 중인 학교에 대하여

오바야시세이신여자학원(중퇴) → 니시노미야현립코후고등학교(졸업)

 

출처 : 미나 인스타그램출처 : 미나 인스타그램출처 : 미나 인스타그램
출처 : 미나 인스타그램

종교

미나의 현재 종교에 대하여

미나의 종교는 '무교'입니다.

 

별명

미나의 별명과 유래에 대하여

미나리 미나의 별명 중 가장 귀엽고 잘 어울리는 별명
엔젤 천사같은 이미지로 생긴 별명
펭귄 걷거나 뛰는 모습이 펭귄같아 생긴 별명
샤론 미나의 영어 이름
무잼이 방송에서 성격상 재밌게 치고 들어오는 경우가 많이 없어 재미가 없다고 멤버들이 붙인 별명
대잼이 점점 방송에 익숙해져 존재감을 과시해서 생긴 별명, 재밌다는 의미

 

이상형

미나가 밝힌 이상형에 대하여

미나의 이상형은 매너 있고 착하며 재미있는 사람으로, 본인이 선택을 해야 하는 상황에 있을 때 올바른 선택을 해줄 수 있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주량

방송에서 밝혀진 의 주량에 대하여

미나는 SBS 파워 FM '최화정의 파워타임' 게스트로 출연하여 주량에 대해 얘기한 적이 있는데 진행자 최화정의 "술은 좀 하느냐"라는 질문에 멤버 지효는 "미나와 다현이는 안 마시는데, 나와 정연이는 마신다"라고 하였습니다.

 

데뷔

미나의 데뷔년도와 주년, 데뷔 그룹에 대하여

미나는 2015년 10월 20일 그룹 트와이스로 데뷔하였으며 데뷔일로부터 2908일, 7주년이 지났습니다.

 

소속사

미나의 현재 소속사에 대하여

미나의 소속사는 'JYP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반응형
profile

스타 연예인 정보 창고

@안경쓴불독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