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연예인 정보 창고
article thumbnail
반응형

 

프로필 정리

대한민국의 4인조 걸그룹 '에스파'의 멤버이자 리더인 카리나 프로필 정리입니다.

카리나는 DM을 통해 캐스팅이 될 정도로 과거에는 일반인 기준으로 많은 팔로워를 지니고 있는 인기인이었습니다. DM을 보냈던 캐스팅 담당자에게 카메라 테스트까지 받은 상태였지만 그 담당자가 퇴사하는 바람에 무산될 뻔했다가 다른 담당자에게 연락받아 입사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에스파'내에서 랩, 보컬, 댄스, 비주얼, 심지어 리더까지 겸하고 있는 다방면에서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고 있으며 다른 멤버들이나, 스태프를 잘 챙겨주는 모습을 평소에 많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리더인 이유에서인지 다른 멤버들의 고민을 잘 들어준다고 하며 잘 다독여줘서 멤버들이 잘 의지한다고 합니다.

 

간단요약

본명 유지민
나이 2000년 4월 11일(23세)
167.8cm
몸무게 45kg
혈액형 B형
출생, 고향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지동

 

성격

카리나는 리더답게 전체적으로 성격이 침착하고 차분하며 적당히 밝은 텐션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또 장난꾸러기로 평소에 장난도 잘 치고 말도 재치 있게 하고 외모적으로 시크한 미녀상이지만 실제로는 다정다감하게 세심한 성격이라고 합니다.

똑 부러지는 성격으로 한 번 하기로 한 것은 끝까지 해내는 성격이며 멤버들에게 칭찬이나 배려를 많이 하며 애정표현도 잘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있습니다.

출처 : 카리나 인스타그램출처 : 카리나 인스타그램출처 : 카리나 인스타그램
출처 : 카리나 인스타그램

MBTI

카리나의 MBTI는 ENFP입니다.

 

ENFP특징(재기 발랄한 활동가, 스파크형)

 

1.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많은 에너지를 얻는 사람 중심적 성격입니다.

2. 낙관적인 태도와 활기찬 태도로 삶을 대합니다.

3. 일을 계획해서 하기보다는 몰아서 하는 편입니다.

4. 건망증이 있습니다.

5. 평범한 일에는 관심이 거으이 없으며 강하고 감각적인 삶을 원합니다.

6. 외부 세계에 관심이 많아 늘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학교 / 학력

성남신기초등학교(졸업) → 정자중학교(졸업) → 한솔고등학교(중퇴) →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합격)

 

종교

카리나의 종교는 '가톨릭'이며 세례명은 '카타리나'입니다.

 

별명

찌만, 지만, 찌민 본명인 지민을 귀엽게 부르는 별명
고양이, 카냥이 고양이상에 가까워서 생긴 별명
쿠로미, 카로미 산리오 캐릭터 중 쿠로미를 닮아 생긴 별명
대장 에스파의 리더여서 생긴 별명
병아리콩 카리나의 영어 선생님이 카리나의 작은 얼굴이 병아리콩 같다고 하여 생긴 별명
리나 카리나가 불리고 싶은 애칭

 

이상형

카리나의 이상형은 흑발에 웃는 게 이쁘고 손발이 크며 키 180cm 이상, 담배를 안 피우며 파란색이 잘 어울리는 예의 바른 사람이라고 합니다.

출처 : 카리나 인스타그램출처 : 카리나 인스타그램출처 : 카리나 인스타그램
출처 : 카리나 인스타그램

주량

카리나의 주량은 '소주 한 병 반'이라고 하며 평소에 주사는 없다고 합니다.

 

데뷔

카리나는 2020년 11월 17일 그룹 에스파로 데뷔하였으며 데뷔일로부터 1023일, 2주년이 되었습니다.

 

소속사

카리나의 소속사는 'SM엔터테인먼트'이며 설립자는 이수만입니다.

반응형
profile

스타 연예인 정보 창고

@안경쓴불독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